• 커뮤니티
  • >
  • 프로그램참여후기

프로그램참여후기

부산시 취업역량 동아리 S to D의 1년

작성자 : 이택근 작성일자 : 2019-01-11

조회수 267

부산시 취업역량 동아리 S to D의 1년
어느날 지도 교수님의 호출~~~
이제부터 취업을 위한 특별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하겠노라고 하셨다.
‘너무 거창 한거 아닌가?’, ‘ 취업을 위해 특별히 동아리까지 만들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이런 생각도 잠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거제종합사회 복지관 이미용 봉사. 가발이 아닌 사람에게 직접 시술해본다는 두려움과 봉사에 대한 보람도 함께해 좋았던 것 같다.
국제항노화 엑스포 재능기부봉사에 참여할 때는 이렇게 큰 행사에 참여 시키는 교수님의 스케일에 또 한번 놀라웠고 세상을 보는 시야가 좀 더 넓혀지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취업박람회, 일자리박람회, 산학협력 엑스포, 미용경진대회, 뷰티박람회 등 참여 횟수가 늘어갈수록 늘 새로운 뭔가가 내안을 채워지고 있는 느낌이었다. 무엇보다 실무에 계신 배인희 원장님이나 송원영선생님의 특강은 나자신을 사랑하고 내이미지를 스스로 만들과 업그레이드 시켜야 한다는 걸 깊게 깨달았다. 그래서 주1권이상 책읽기와 매일 영어공부 20분씩 하기 목표도 정하고 이루어나가고 있다.
봉사를 통한 전공체험, 각종 박람회를 통한 견문을 넓히고, 산업체 입직원분이 직접오셔서 취업설명회와 면접도 실시해주시고 친목도모를 위해 맛있는 식사도 하고...
우리만 이렇게 특혜를 받아도 될까? 하는 감사함마저 들었다.
처음엔 교수님 추천으로 반강제로 시작하게 되었지만 동아리 활동을 마치는 지금 생각해보면 보람있고 기억에 남는 1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해 진다.